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지금, 여기, 우리-희망을 노래하다’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참여를 통한 미래교육의 당면과제 모색
[SNS 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1.23일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충청권 4개 시‧도 교육공동체 100여 명이 함께하는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지금,여기,우리-희망을 노래하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개최 장면. /SNS 타임즈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은 충청권(대전‧세종‧충남‧충북)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해 소통과 참여를 통해 미래교육의 당면과제를 모색하고, 혁신학교 이외 일반고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여 학교혁신 문화를 확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은 서울대학교 나승일 교수의 ‘우리 교육의 현실과 나아갈 방향’을 시작으로 각 교육 주체별 특강으로 구성됐다. ▲교원 특강으로 ‘학교 교사의 AI리터러시 함양(충남대학교 최유현 교수)’, ‘미래교육 변화를 함께 만드는 교사 리더십(충남대학교 박수정 교수)’, ‘학생 주도성을 기르는 미래교육 전략(충남대학교 박용한 교수)’, ▲학생 특강으로는 ‘나의 성장을 위한 학습 지향(충남대학교 이은정 교수)’, ‘배움의 패러다임 전환하기(충남대학교 김경언 교수)’, ▲학부모 및 일반 특강으로‘정서지능을 알면 3通!-화통,소통,만사형통(충남대학교 손은령 교수)’이 운영됐다.
각 교육 주체별 특강은 강의를 통한 사유의 시간과 함께 모둠별 촉진자가 함께하는 성찰의 시간으로 이루어져 참여자가 충분히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지금, 여기, 우리-희망을 노래하다」에 함께한 충청권 교육공동체의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공동 모색을 통해, 희망찬 미래교육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