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 있는 ‘수학교구활용 즐거운 수학시간’
2023년 대전수학문화관 초·중등 직무연수 운영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7.25일부터 7.27일까지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초등 수학교구활용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초등 수학교육활용 직무연수는 학생들이 수학교구의 구체적 조작 활동을 통해 수학적 개념 및 원리를 터득하여 체험과 탐구 중심의 즐거운 수학 시간을 만들도록 하는 교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초등학교 수학교육과정의 5개 영역별로 교구를 활용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수학교구를 실제로 조작하고 활용해 수학적 원리 이해 및 교수학습 방법 습득을 위한 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수학교육혁신센터 센터장 최수일 강사님의 ‘수포자 없는 수학하기’ 주제로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을 지도하기 위한 수학클리닉 특강도 운영한다.
▲ 대전시교육청 알아두면 쓸데 있는 수학교구활용 직무연수로 즐거운 수학시간 만들기. /SNS 타임즈
앞서 6.29일부터 7.1일까지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통계 수업 및 알지오매스 활용 수업을 위한 직무연수를 진행하며 실생활에 유용한 통계교육과 통계적 문제해결 방법을 창의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중등 교사의 수업 역량을 강화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옥 원장은 “놀이를 통한 수학학습은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키는데 효과적이고,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수학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길러줄 수 있다며, 여러 가지 수학교구를 직접 활용·적용하여 교사의 수학교육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