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정책의 길을 찾다.’
세종시교육청, 25일 청렴 전문가 초청 자문 토론회 개최
청렴 분야 외부 진단을 통한 청렴도 최상위권 재도약 기회로 삼아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25일 오후에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정책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청렴 정책 수립을 위한 외부 전문가 초청 자문 토론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교육청,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정책의 길을 찾다. 사진은 25일 교육청 청사에서 외부 전문가 초청 자문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SNS 타임즈
이번 토론회는 교직원 단체 등 희망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있었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내실있는 진단과 더불어, 앞으로 세종교육이 나아가야 할 청렴정책 방향 등을 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교육청의 청렴성 제고는 어떻게?’를 주제로 한 서울시립대 이정주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토론회가 진행됐다. 학교운동부 지도자, 방과후학교 강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지난해 청렴도 평가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현장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과 청렴에 관한 생각을 공유하고 즉석에서 질의 응답을 하는 시간을 마련하며 다양한 의견들이 나와 참석자들에게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부패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한 번의 실수도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응하며, 정책은 투명하게 추진하겠다”고 굳건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금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모아 ‘2024년 청렴 정책 수립’에 반영하고, 청렴도 최상위권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