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4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 개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 현장적합성 높은 정책 개발 추진
[SNS 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6.20일까지 대전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 등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2024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전교육청 2024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 개최 홍보 이미지. /SNS 타임즈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이해하고 모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지원)정책을 적극 발굴하며 교육공동체와 함께 대전교육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참여형 교육정책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교육의 변화와 혁신으로 모두의 성장을 지향하는 대전교육’을 주제로 교실수업혁신, 디지털교육, 학생 맞춤교육 등 교육수요자의 정책 요구도가 높은 소주제를 중심으로 현장적합성 높은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해 교육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는 기존의 제안서 작성, 접수 등의 절차를 간소화하기로하고 주제별 아이디어를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입력, 제출할 수 있도록 해 더 많은 참여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공모에는 교육정책 개발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공지사항 926번)에서 제안 내용과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공모에서 수렴한 정책 아이디어는 7월 11일 개최하는 '2024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에서 교육정책 수요자들의 적극적인 공감과 소통활동으로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과 전략으로 구체화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교육공동체와 소통‧협력하며 교육환경 변화에 적합한 현장중심의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반영하여 학생 성장을 지원하고 업무를 경감하는 등 정책 효능감과 교육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