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목원대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 체결
늘봄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우수강사 양성 등 지원
[SNS 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12일 지역대학과 연계한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목원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대전광역시교육청-목원대학교 지역대학 연계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 왼쪽 이희학 총장과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SNS 타임즈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과 목원대학교 이희학 총장은 교육청과 지역대학의 협력체제 구축으로 대전늘봄학교의 원활한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의 우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성 있는 양질의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우수강사 양성 및 늘봄학교 행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교육청과 목원대학교가 협력해 추진하게 된다.
개발된 프로그램은 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거쳐 2학기 전면 확대되는 대전늘봄학교 1학년 학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학교는 프로그램 개설 및 강사 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생은 양질의 대학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 활용으로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이 제고되길 기대한다”며,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지역대학 및 지역기관과 협력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