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 개최
노벨과학상에 도전하는 꿈나무들의 과학대회
[SNS 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1.22일부터 24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노벨상에 도전하는 꿈나무들의 과학대회인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는 미래 노벨과학상에 도전하는 세대를 위한 기초과학 역량 다지기를 목적으로 하는 대전의 과학교육브랜드인 ‘노벨과학 꿈키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행사다.
현재 대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는 총 305팀의 노벨과학동아리가 활동하고 있으며, 3일간 진행된 이번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에는 총 305팀의 동아리 모두가 참여하여 지난 1년간의 탐구활동에 대해 발표하고 뽐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대회를 통해 노벨과학동아리 활동 우수팀을 선정하고 시상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자 하며, 더 나아가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과학적 소양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회의 모태인 노벨과학 꿈키움 프로젝트는 미래 과학 꿈나무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서도 벤치마킹할 정도로 대전 지역 과학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이상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즐기고 참여하며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과학자의 꿈을 키워가고 나아가 노벨상에 도전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노벨과학 꿈키움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대전 지역 과학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