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3년 역대 최고의 성과로 각종대회 마무리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4종목 전국 1위 등
▲ 자료 사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전경. /SNS 타임즈
[SNS 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동 연구원이 주관해 출전한 각종 과학, 발명, 교육자료 분야 전국대회의 결과를 갈무리한 결과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023년 학생과 교원의 과학 및 발명교육 지원과 교원의 교육연구 지원 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교육부 주최의 학생 대상 ‘전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과 교원 대상‘전국교육자료전’에 참가했다. 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 ‘전국청소년과학페어’, ‘제44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전했다.
역사와 권위가 있는 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의 대통령상(교원부),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의 국무총리상 및 2년 연속 참가팀 전원 1등급(푸른기장), 청소년과학페어의 2년 연속 대상(전국 1위), 학생과학탐구올림픽의 자연관찰캠프와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에서의 최우수상(전국 1위), 제44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의 최우수상 수상의 결과들은 역대 어느 때 보다 최고의 성과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과 뒤에는 전국대회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인력풀을 구성해 참가팀과 1:1로 결합하는 맞춤형 컨설팅 방식을 통해 참가팀의 장점을 살려 참가자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과 대회 준비를 위해 열정과 시간을 쏟아부은 학생과 교원의 노력이 있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2023년 한해를 역대 최고의 성과로 각종 대회를 마무리 할 수 있기까지는 무엇보다 열정적으로 노력해주신 학생과 교원 그리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가족들의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원이 원하는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