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년 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SNS 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10일 오후 2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년 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모습. 사진 위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 /SNS 타임즈
이번 보고회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을 비롯해 대전교육연수원, 대전교육정보원,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전특수교육원 등 5개 직속기관이 참여했다. 2024년 대전 교육정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각 기관장의 경영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각 기관의 주요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확고한 추진 동력 확보를 통해 대전교육의 발전과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연구와 과학교육을, 대전교육연수원은 비전-변화와 성장으로 함께 여는 미래교육을, 대전교육정보원은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정보 인재 양성을,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유아행복교육 실현을, 대전특수교육원은 행복한 동행,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 운영에 대해 보고했다.
한편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023년 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 대통령상(교원부) 1팀,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국무총리상 1팀 등 2년 연속 참가팀(4팀) 전원 1등급인 푸른기장 입상, 청소년과학페어 전국 2년 연속 대상, 제31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전국 1위 최우수상, 제44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상 등 전국 최고의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SNS 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직속기관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대전교육 발전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과의 긴밀한 협의와 지원을 통해‘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