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뉴스] 충남 2024년 송년 기자회견 (12.23일)
사상 최대 정부 예산 확보 | 투자 유치 목표 30조원 초과 | 2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 등급 SA 달성
(오전 10:30분 현장 Live)
[SNS 타임즈] 2024년 충남도 송년 기자회견
ㅇ 일시: 2024.12.23(월), 오전 10:30분
ㅇ 주요 내용: 주요성과 및 2025년 중점추진 과제
- 사상 최대 정부 예산 확보: 10조 9,261억원 확보(전년 대비 7% 증액)
- 발로 뛰는 투자 유치: 목표 30조원 유치 초과- 32.2조원 달성, 민선 7기 2배 이상 유치
- 공약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2년 연속 최우수 SA 달성: 공약 이행 완료도 40.46%/전국 평균 27.44%
- 방치 도정 현안 해결: 충남대 내포캠퍼스 설립/산림자원연구소 이전 본격 추진/대산~당진 고속도로 착공/안면도 관광지 조성/가로림만 해양정원 등
(주요 질의 요약 편집, 13시 update)
1. 혁신도시 등등 윤 대통령과 함께 추진해야 하는 사업이다. 공백이 생기면 어떻게 정부와 손발을 맞추어 나갈 예정인가?
2. 탄핵정국, 최근 SNS에 충언하고 있다. 내란행위로 보나 정당한 통치행위라 보나?
3. 탄핵정국에서 국민의힘 시도지사 목소리가 작은것이 아닌가, 어떻게 생각하나? 또, 지역 큰 관심사, 라이즈 사업 내년 공식 출범한다. 도내28개 대학, 구조조정 언급한것 들은적 있다. 변함 없나? 앞으로 어떻게 이끌어 나갈 것인가?
4. 국민의힘 비대위 전환 앞두고 일부 인사들 조기 대선 감안한 직간접 대권 출마 시사하고 있다. 그 안에서 충남도지사로서 또, 당 중진으로서 대선출마 관측도 나오고 있다, 거취는?
5.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재창당 언급했다. 자신의 역할을 포함해 입장을 듣고 싶다.
6. 도내 발생 폐기물 관련해, 폐기물관리공사 설립이나 공공처리 언급한적 있는데 답보상태다. 앞으로 어떻게 추진해 나갈 계획인가?
7. 내일까지 한덕수 대행, 특검법 수용 통촉했다. 이에 대한 입장을 듣고 싶다.
양곡관리법 관련, 1950년대에 제정됐다. 식량주권 관련해 중요해 국가적으로 제정한것이다. 반대 입장인데, 충남도가 법안과 관련 없이, 초과 매입할 수 없는가라는 논의가 있다, 이에 대한 계획은?
8. 발로뛰는 투자유치로 2배이상 성장한 것 같다. 도지사 관저가 없어진 상태다. 방문 투자유치는 초청해 진행하는 투자유치도 필요하다. 관저가 없어 불편 사항이 있을 것 같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9. 안정적 국정과 질서 강조 많이 했다. 이전 질문에서. 헌정절차대로 해야 하는데, 대통령이 수사기관의 소환장 조사 요구에도 응하지 않는 모양새다. 이런 상황에 대해, 대통령 실이나 윤 대통령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10. 안전문자 관련, 계엄상황이나 한파 특보 등 전파되지 않았다. 안전문자 체계에 대한 설명 부탁한다.
11. 국힘당에서도 소신으로 정평나있다. 계엄 관련해, 윤 대통령 담화 당시, 민주당 입법 독재, 무분별한 관리 탄핵, 예산안 삭감 등 언급. 또 중국 공산당이나 북한 의해 선관위 해킹 당해 부정선거 의혹이 짙다 언급. 선거가 대통령 주장처럼 부정이 끼었다 하면 민주 국가 아니다. 선거에 대한 책임과 관리 문제다. 주요 언론이나 국힘당 내부에서도 부정선거 이야기 않하고 있다. 선관위 급습해 수거 한 것 같은데, 부정선거 의혹 제기되는 부분이다. 이에 대해 한마디 해 달라.
12. 아산만 순환철도와 수도권 2호선 전철 연결할 수 있는 의향있나? 계획을 듣고 싶다.
13. 최근 계엄시국으로 인한 영향 있을 수 있다. 내년과 2026년 충남관광의해를 앞두고 관광 활성화 위한 어떤 대책 전략있나? 또, 계엄으로 인한 충남도정 어려움 해결위한 구체적 방안은?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