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뉴스] 국제대학스포츠연맹 회장단 실사 방문 결과 기자회견 (7.9일)
에릭 생트롱 사무총장 "중앙공원 폐막식장 선택은 훌륭한 아이디어"
(오후 3시 현장 live)
[SNS 타임즈] 국제대학스포츠연맹 회장단 실사 방문 결과 기자회견
ㅇ 일시: 2024.7.9(화), 오후 3시
ㅇ 주요 내용: 실사 방문 결과 브리핑
(레온즈 에더 FISU 회장)
- 이 정도 규모의 국제 스포츠 대회를 4개 시도가 공동개최하는 것은 어려운 일, 그래도 훌륭한 팀워크로 준비를 잘해주고 있음.
- 새로운 기회, 새로운 프로젝트로 4개 시도가 함께 협력 한다면 미래도 함께하는 기회가 열릴 수 있어.
- 3년 기간 남지 않아 준비기간 부족할 수도, 이해 관계자들, 조직위
중앙정부 협력과 신규 건설 박차가하고 있다. 공동 노력은 성공적
개최에 도움.
(에릭 생트롱 사무총장)
- 중앙공원 폐막식장 선택은 훌륭한 아이디어.
- 지역주민들, 스포츠팀들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 될 것.
- 이전 한국에서 대회, 이미 3차례(무주, 대구, 광주 등) 개최된 바
있어 대표단들 한국에 큰 기대치 가지고 있어.
(주요 질의 요약 편집, 15:20분 update)
1... 충청지역 대학 많아, 실사단과 추진위에서 학장이나 총장 등 체육회 관계자 만나 상호 협력이나 조언, 견해를 들은 적 있나, 앞으로 의향은?
2… 이번 대회 관련 가장 궁금한 점은 폐막식이 중앙공원에서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는 가다. 아직 이러한 큰 대회 개막식이나 폐막식을 공원에서 한적 없다. 당일 날씨가 비가 올수도 무더울 수도, 날씨를 고려하고 안전도 고려해야 할 점 많다. 이번 현장 둘러보고 논의해 봤을 텐데, 폐막식의 공원 가능성에 대해 답변해 달라.
3… 3년 앞두고 경기장 신축 등 남아 있는 과제가 있다. 연맹측에서는 불안하지는 않는지, 또 남은 기간 최우선 과제는 무엇이라 생각하나?
4… 기존 경기장 활용하지만, 추가 시설 건설에 6천억 정도의 천문학적 예산 들어가는데 이에 대한 확보와 대회 후 경기장 활용방안은?
4-1… 국내 개최 스포츠 경기 대회는 북한 참가 여부가 관심이다, 지금 진행 상황은?
5… 남은 기간 조직위와 4개 시도가 좀더 노력했으면 좋겠다, 신경 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