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징 무작정 따라하기(7). 차트 다우징... 세계 지도 차트
원격 탐사(remote dowsing) 또는 지도 탐사(map dowsing) 방법을 차트를 통해 시도해 보자. 세계 지도에서 펜듈럼을 사용해 알려진 석유 매장지를 찾아보는 훈련이다.
(편집자 주: 다음 연재하는 내용은 정신과학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captain nemo님이 다우징의 실용성을 알리기 위해 외국 서적을 번역해 제공하는 글 입니다)
(이전 글) '다우징 무작정 따라하기(6). 재미 삼아 해보는 차트 다우징... 100분율 차트’
[SNS 타임즈] 차트를 이용한 펜듈럼 다우징 중, 100분율 차트에 이어 세계 지도 차트를 이용한 탐사에 대해 알아보자.
세계 지도 차트
이제는 어떤 물건 바로 위에 있어야지만 그것을 탐사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을 것이다. 우리는 이미 물리적인 대상 없이 예/아니오 질문에 대한 답을 요구하는 많은 펜듈럼 연습을 해왔다. 그런 질문에서 물리적인 대상은 어디에 있는가?
우리는 누군가의 집에서 빗자루와 쓰레받기를 찾기 위해 펜듈럼을 사용했지만, 그 청소 도구가 있는 방에 실제로 있지는 않았다. 탐사하려는 대상 근처에 있을 필요는 없다.
1980년대 중반 영국 글래스턴베리에서 살고 있던 시절, 어머니가 미국 버몬트에서 전화해 오셨다. 그녀의 정화조가 고장이 났다는 것이다. 그 정화조는 그녀의 어머니가 1940년대에 설치한 이후 아무런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지금은 그 위치조차 알 수 없다고 했다.
나는 어머니 집의 평면도를 머릿속에 떠올리고, 집 뒷모퉁이에서 동쪽으로 약 6미터쯤 되는 지점에 있다고 판단했다. 일주일 후, 어머니는 내 말이 정확히 맞았다고 전화해 주셨다.
대부분의 숙련된 펜듈럼 사용자들은 이런 일이 가능하다. 이를 원격 탐사(remote dowsing) 또는 지도 탐사(map dowsing)라고 한다.
이제 이 방법을 아래 차트를 통해 시도해 보자.
다음에 세계 지도가 있으며, 이제 펜듈럼을 사용해 알려진 석유 매장지를 찾아보는 훈련이다. 정확한 석유 지대의 위치는 책의 맨 뒷부분에 있다. 이 연습의 목적은 초보자의 펜듈럼 실력을 시험해 보는 것이며, 지도 탐사라는 기법을 시도해보는 것이다.
지도를 보면, 세계 지도가 1~13번과 A~Z의 격자 패턴으로 나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삼각 측량(triangulation)을 사용해 보자 ( 이전 관련 칼럼 참고).
펜듈럼을 세계 지도 모서리 중 하나에 올려놓는다. 초기 준비 질문들을 한 후, “이 코너에서 가장 가까운 석유 매장지는 어디인가?”라고 묻는다. 그 석유 매장지가 존재하는 가상의 선을 머릿속에 그린다.
그다음 인접한 코너 중 하나로 가서 다시 묻는다. “방금 탐사한 것과 동일한 석유 매장지는 어디인가?” 두 번째 선을 그려보고, 그 두 선이 교차하는 지점의 좌표(숫자와 문자)를 기록한다.
정답을 보기 전에, 모든 알려진 석유 매장지는 책 뒷부분에 목록으로 나와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그 좌표만을 확인하고 싶다고 스스로에게 말한다. 그렇게 집중할 수 있다면, 이 연습을 여러 번 반복할 수 있다.
시선이 다른 좌표로 흘러갈 것 같다면, 친구에게 결과를 확인해 달라고 요청해도 좋다. 마치 어린이 게임 배틀쉽(Battleships)에서처럼 말이다.
이제 책 뒷면 126페이지를 확인해보자. 정확히 석유 매장지를 찾았는지 금방 확인할 수 있다. 못 찾았다고? 그렇다면 다른 코너에서 다시 질문하고 삼각 측량을 반복하자.
새로운 좌표를 얻었다면, 이번에는 예/아니오/아마도 반응을 사용해 “이곳에 석유 매장지가 있는가?”라고 묻는다. ‘예’가 나오면, 책 뒷면에서 확인하고, ‘아니오’가 나오면 인접한 격자들을 확인한다.
질문을 약간씩 바꾸어가며 다른 석유 매장지를 찾는 것도 방법이다. 지도의 가장자리를 따라가며 삼각 측량을 반복한다. 세로축은 1~13까지, 가로축은 A~Z까지로 되어 있다.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시작한다: “아직 다우징하지 않은 알려진 석유 매장지를 찾고자 한다.”
펜듈럼을 지도에서 떼고, 왼쪽 세로축을 따라가며 예/아니오/아마도 반응을 이용해 묻는다. “1번 행에 석유 매장지가 있는가? 2번? 3번?” ‘예’라는 반응이 나올 때까지 계속한다.
이제 손을 지도 아래쪽 가로축을 따라 움직이며 묻는다: “A열에 있는가? B열에 있는가? C열에 있는가?” 다시 한 번 ‘예’ 반응이 나올 때까지 반복한다.
결국, 탐사한 행과 열이 교차하는 지점이 알려진 석유 매장지 중 하나일 것이다. 126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자.
주의:
세계 지도는 너무 축척이 크기 때문에 정밀한 위치까지는 파악할 수 없다. 더 작은 축척의 지역 지도가 필요하다. 그런 지도를 구할 수 있다.
다우징 무작정 따라하기(8). 차트 다우징... '점성학 차트' 에서 계속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