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육 현장 목소리를 콘텐츠로
세종시교육청, 2023 세종교육 홍보 지원단 운영
관내 유‧초중고 교직원이 직접 교육과정 콘텐츠 제작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다양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공식 SNS 콘텐츠 제작에 반영하기 위해 ‘2023 세종교육 홍보 지원단’을 구성하고 5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 세종시교육청, 다양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콘텐츠로 만들어요! 사진은 지난 4.11일 진행된 세종교육 홍보 지원단 위촉식 모습. /SNS 타임즈
세종교육 홍보 지원단은 학생‧학부모‧시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정책 등의 적극적인 홍보로 세종교육에 대한 이해도 및 인식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또한, 교육 현장의 일선인 학교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여 학교급별 교육과정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함으로 수요자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목적도 있다.
올해 세종교육 홍보 지원단은 본청 1명, 유치원 2명, 초등학교 1명, 중고등학교 6명 등 총 10명의 교직원으로 구성됐다.
이들 지원단은 교육과정 홍보 영상 및 기타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해 세종시교육청 공식 누리 소통망 후원자(SNS 서포터즈)로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구중필 소통담당관은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이 교육과정 콘텐츠 제작자로서 활동하며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올해에는 예년과 비교해 직종과 대상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더욱더 다채롭게 교육 현장과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