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영재, 꿈을 향한 여정 시작’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개강
[SNS 타임즈]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3.9일 2024학년도 대전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글로벌 영재, 꿈을 향한 여정의 시작. 대전광역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입학식. /SNS 타임즈
대전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지난해 12월 관찰추천 전형, 영재성 검사, 심층면접의 다단계 전형을 통해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고 초등학교 6학년 대상의 수학·과학 통합 과정 3학급, 중학교 3학년 대상의 융합 과정 2학급 학생 총 100명을 모집했다.
입학식 후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과 각 과정별 심화 수업을 통해 활기찬 영재교육원 생활을 시작했다.
영재교육원에서는 각 과정 특성에 맞게 수학·과학·정보 분야에서 심화·융합된 학생 주도형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실험, 토론, 체험학습, 프로젝트 발표대회, 리더십 교육으로 연간 80시간의 영재교육을 진행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도전정신과 창조력을 가지고 교육과정을 성실히 참여하여 미래 사회를 이끄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이 리더십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