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누는 비밀상담소’에서 만나요!
세종교육원, 유치원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SNS 타임즈] 세종교육원은 11.8일부터 11.29일까지 가득유치원에서 건강한 부모 역할과 자녀 양육의 고민을 공유하고 지원하는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세종시교육청 함께 나누는 비밀상담소에서 만나요! 사진은 가득유치원에서 학부모들이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함께 나누는 비밀상담소’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SNS 타임즈
이번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함께 나누는 비밀상담소」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세종교육원 누리집에서 학부모가 직접 신청하여 팀당 10명 내외로 총 5팀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서로에게 나누어요! 스트레스 해소하기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부모 역할 ‘사랑을 배우고, 삶을 가르치기’ ▲건강한 가족관계 만들어가기 등 총 4회기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3회기에는 K-MDI 아이마음발달검사, K-RAI 부모양육태도검사 등 검사 도구를 활용해 부모의 양육 태도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자녀 기질에 따른 양육 방법을 배워보는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집단상담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세종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상담을 통해 우리 아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이번 집단상담에도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또래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고민을 나누고 위로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치원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함께 나누는 비밀상담소’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공감상담소’도 운영하여, 교육공동체가 겪는 갈등을 예방하고 구성원 간 상호존중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