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 깊이 있는 교실 수업 만들기
대전교육청, 교실수업 혁신을 위한 IB 프로그램 직무연수 실시
[SNS 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5일, 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270명을 대상으로 교실수업 혁신을 위한 IB 프로그램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실 수업에 대한 교원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교수·학습 역량 강화 및 수업 혁신을 도모하여 인공지능 시대에 깊이 있는 학습이 이루어지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혁신을 위한 IB 프로그램 탐색’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PYP), 중학교(MYP), 고등학교(DP) 3개 과정으로 나누어, IB 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있는 강사의 연수로 진행됐다.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수업·평가 혁신의 이해, IB 프로그램 국내·외 도입 및 운영의 실제 등의 내용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들을 전달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IB 프로그램은 지식과 삶이 연결되는 학습,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질문하는 능력을 함양시키는 수업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대전시교육청은 교원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IB 프로그램 연수를 운영하고 IB 탐색학교, 관심학교를 지정·운영하여 대전형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IB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 본부가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교육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평가와 철저한 교원 연수 시스템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교육 시스템이다. 교육 대상에 따라 초등학교(PYP)·중학교(MYP)·고등학교(DP)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