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마음 치유하려면 학부모 마음부터 위로받아야
꿈나래교육원, 메타버스 스쿨혁명 TV 김은형 작가 초청 2차 학부모연수 실시
[SNS 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 부설 꿈나래교육원에서는 7.11일 입교생 학부모 대상으로 2차 연수를 실시했다.
▲ 꿈나래교육원 입교생 학부모 대상 가족 힐링 푸드테라피 프로그램 진행 모습. /SNS 타임즈
이번 연수는 ‘가족 힐링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하여 부모가 아이들에게 무엇을 경험하게 해주고 어떤 가치를 물려 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적 제시를 위해 기획됐다.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음식을 나누면서 공감의 대화를 주고받는 시간이 마련됐다.
연수 강사인 김은형 작가는 ‘교육과 휴식’의 대표이자 다양한 인문 교육서의 저자이며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고 있다. ‘부모는 최초의 교사’, ‘라이프 스타일 교육’이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늘 있는 식사 시간이지만 새로운 느낌이 들었고 즐거웠다. 그동안 밥을 먹는다는 것 외에는 크게 고민해 보지 않았던 것 같다. 가족이 함께 어떻게 식사를 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해 보고 정감을 나누는 식탁을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는 소감을 나누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인간 존중의 의미를 고민하고 부모와 사회의 역할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교사와 학부모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낼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