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미래 세대를 위해 민‧관‧학이 손잡는다
세종시교육청,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민관학 협치(거버넌스) 협의회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9일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민‧관‧학 거버넌스 협의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교육청 지속가능한 미래 세대를 위해 민‧관‧학이 손잡는다. 사진은 19일,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협치(거버넌스) 협의회에서 인사말 하고 있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4월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협치(거버넌스) 모집을 진행하여 학교 교원 12명, 시민단체 활동가 45명, 학부모와 세종시민 35명 총 92명으로 협치(거버넌스)를 구성했다.
지난 2주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기반으로 6개 분과를 구성하고, 협치(거버넌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자료를 활용한 사전 학습도 진행했으며, 협치(거버넌스)는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세종시교육청의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해 모인 민‧관‧학 협치(거버넌스) 참여자의 기대와 가치를 공유하고, 분과별로 2023년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전문 도우미(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세종시교육청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학습 공동체를 구성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하여 세종시의 현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지속가능한 미래 세대를 위해 함께 하는 학습과 협력의 중요성이 더욱더 커지고 있다”라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세종시민이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모든 생명과 더불어 살아가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까지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해 민‧관‧학 협치(거버넌스) 운영, 자료 개발, 학생 자치 프로젝트 진행, 나눔의 날 운영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종시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세종시민의 협력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