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누리사업 국제교육 협력 역량강화 연수 및 해외교류 학교 매칭 실시
대전교육청, 2023 교육현장 국제 교육교류 활성화 지원
[SNS 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교육현장 국제 교육교류 활성화 지원을 위해 3개 교육청(대전, 충북, 제주) 공동으로 초 중 고 국제교육교류 담당 교사의 국제 교육협력역량강화 연수를 대면 및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 대전 충북 제주 등 3개 교육청이 공동으로 코누리사업 국제교육협력역량강화 연수 및 해외교류 학교 매칭을 실시한다. (사진 출처: 대전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는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MOU(2021.10.13일)를 체결하고 3개 교육청 공동으로 추진하는 교육현장 보편적 국제화 코누리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관리자 및 교사 대상 연수 후 매칭데이를 운영하여 APEC 역내 국가의 해외 파트너학교와 매칭을 지원하게 된다.
APEC국제교육협력원은 2022년 공동 구축한 코누리 국제교육협력플랫폼을 통해 3개 시도교육청 소속 국제교류 희망 학교와 해외학교들을 매칭하고 온라인 국제교육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은 작년 초중고 12개교가 매칭되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매칭된 각 학교에서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과시간 주제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온라인 해외 수업교류 및 국제교류 동아리 활동 운영 등 지속적인 교류를 운영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일회성의 국제교류가 아니라 교육현장의 교육과정 속에서 지속적인 교류 활동이 활성화되어 모든 학생들이 글로벌 핵심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