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 운영 시사점·발전방안 모색
12~13일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 하반기 워크숍 개최
[SNS 타임즈]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가 12∼13일 강원도 원주 일원에서 하반기 워크숍을 열고 운영 현황과 향후 과제를 공유·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분권형 균형발전정책을 지원하고 지역 내 혁신주체 간 연계 구심점 역할을 하는 민관 협력 기구다.
이번 워크숍에는 지방시대위원을 비롯해 지역 로컬콘텐츠 관련 전문가, 지방시대지원단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 첫날 특강은 김정수 ㈜디어먼데이 최고전략책임자(CSO)가 강릉시의 워케이션 사업 등을 사례로 지역균형발전 효과 등을 소개했다.
또 최대원 (사)춘천마임축제 사무국 홍보마케팅 팀장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마임축제인 춘천마임축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육동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세종지방시대위원장)이 ‘세종시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 운영 시사점과 향후 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시 지방시대위원들은 발제 내용을 중심으로 2025년 지방시대위원회 운영 시 개선점과 시 주요 정책·사업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대시민 홍보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용일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 운영에 더욱 내실을 다지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와 함께 우리 시가 미래전략수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