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시교육청, 세종형 미래인재 육성 '맞손'
9일 업무협약 체결…신규 교육시설·늘봄학교 생태계 조성 등
[SNS 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9일 시청 세종실에서 ‘세종형 미래인재 육성 및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시-세종교육청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류제일 세종시 미래전략본부장, 김성기 세종시 기획조정실장, 이상호 세종시 자치행정국장, 최민호 세종시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신명희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국장, 이주희 세종시교육청 기획조정국장, 최호연 세종시교육청 교육시설과장. /SNS 타임즈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최민호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 세종시의 교육 발전과 미래 세대의 잠재력을 높이는 데 양 기관이 더 큰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글사랑 미래인재 육성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신규 교육시설 조성 ▲정원 속의 도시, 세종 조성 ▲세종형 늘봄학교 생태계 조성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지정 및 운영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시와 교육청은 향후 세부 사업별로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는 등 세종형 미래 교육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의 미래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에 큰 발전이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아이들이 꿈을 현실로 만드는 풍부한 기회를 제공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사진 왼쪽)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세종형 미래인재 육성 및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SNS 타임즈
최교진 교육감도 “협약이 성공적으로 이행되어 세종시의 미래교육이 보다 구체화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