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 구축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를 통한 교원의 마음 치유 지원 확대
▲ 자료 사진: 세종시교육청 본관.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 말까지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란 교육활동 침해 피해와 교직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관내 교원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심리검사다.
온라인 심리검사 참여 방법은 신규 구축된 교육활동보호센터 ‘온라인 심리검사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검사 항목은 교사의 직무수행 상 겪게 되는 심리적 소진 정도, 생활 장면 전반의 스트레스 정도와 스트레스 요인, 대인관계로 인한 심리적 불편감, 개인의 기질과 다면적인 성격적 특성이다.
심리검사를 희망하는 교원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개인 맞춤형 심리검사를 실시한 후 개인에 최적화된 심리검사 해석 보고서를 제공받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 운영과 함께 교육활동보호센터 야간 해석상담의 날을 12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18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맞춤형 심리검사 실시 후 해석상담을 신청하는 교원에게 일대일 심층 해석상담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교육활동 침해 피해와 교직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교원에게 심층 상담 등 치유프로그램을 연계해 교원의 마음 치유와 교직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고 교원의 원활한 교육활동 환경 조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 운영을 통해 세종 교원의 심리 상태를 확인하고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예방 기회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며,
”앞으로 교원의 마음 치유와 교육활동 보호 환경 조성 마련을 위해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