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종합 홍보 책자 ‘특별하게 세종답게 발간
“세종교육의 우수성과 미래 발전 가능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명실상부한 행정수도이자 교육수도로 자리매김한 세종교육의 모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종합 홍보 책자 「특별하게 세종답게」를 발간했다.
▲ 세종시교육청, 종합 홍보 책자 ‘특별하게 세종답게’ 발간. 사진은 종합 홍보 책자 ‘특별하게 세종답게’ 표지. (출처: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출범 이후 양적인 성장은 물론 미래교육을 향한 담대한 도전을 지속하며 괄목할만한 발전을 이뤄왔다.
세종교육청은 지난 10여 년 동안 일구어온 세종만의 특별한 교육 내용을 담아 다른 지역의 이주 예정자들에게 오고 싶은 도시, 함께 하고 싶은 도시로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책자를 발간했다.
홍보 책자는 세종교육의 비전인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이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특별한 기틀’, ‘특별한 미래’, ‘특별한 소통‘, ‘특별한 연결’로 구성됐다.
‘특별한 기틀’에서는 전국 최고 수준의 세종교육 인프라를 소개하고, ‘특별한 미래’에서는 유아교육부터 중등교육은 물론 특수교육 등에 이르기까지 세종에서만 누릴 수 있는 교육 내용을 담았다.
‘특별한 소통’에서는 출범 이후 세종으로 이주한 교육공동체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마지막으로 ‘특별한 연결’에서는 세종시의 각종 교육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는 내용들에 대해 다뤘다.
세종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육공동체가 세종교육을 더욱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특별하게 세종답게」 홍보 책자를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특별하게 세종답게 홍보 책자는 그간에 분절적으로 정보를 담은 홍보 자료와는 달리, 세종교육의 우수성과 미래 발전 가능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세종교육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안내 자료를 꾸준히 발간하여,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확정에 따른 이주예정자와 세종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육공동체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