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중음악 전문뮤지션 지원사업 '뮤즈세종' 공모
3.4일부터 18일까지 접수, 지역 뮤지션 성장 맞춤 지원

[SNS 타임즈]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대중음악 창작활동 지원사업 <뮤즈세종>에 참여할 뮤지션을 모집한다.
<뮤즈세종>은 세종시의 대중음악 분야 전문 뮤지션을 발굴·지원하여 지역 음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으로,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재직·재학하는 뮤지션 중 활동 경력이 있고 자작곡을 보유한 팀(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5년 <뮤즈세종> 사업에서는 총 4개 팀(개인)을 선발하며, 선정된 뮤지션에게 △전문 컨설팅 △음반 제작 △공연 지원 △아카이빙 등 1,000만 원 상당의 맞춤형 음악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역량 강화를 위한 추가 연계 지원도 가능하다.
지난해 <뮤즈세종> 사업을 통해 총 18곡의 음원이 발매되었으며, 단독 쇼케이스 4회, 서울 합동 공연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2025년에는 지역 음악 창작소와 연계한 교류 공연, 공실 상가를 활용한 클럽 공연 등을 통해 지역 뮤지션들의 활동 기반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뮤즈세종>은 더 많은 뮤지션에게 창작 지원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격년 휴식년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및 세종음악창작소 누리집(nurirock.or.kr)을 방문하거나 유선 문의(044-850-057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