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to Our Newsletter

Success! Now Check Your Email

To complete Subscribe, click the confirmation link in your inbox. If it doesn’t arrive within 3 minutes, check your spam folder.

Ok, Thanks
'설 연휴, 여기 어떠세요?'
세종시민 추천 10선 이응다리 전경. /SNS 타임즈

'설 연휴, 여기 어떠세요?'

세종시 시민 추천 이응다리·국립세종수목원, 핫플레이스 해밀단길 등

김가령 기자 profile image
by 김가령 기자

[SNS 타임즈] 2025년 을사년 설 명절 연휴는 주말과 임시공휴일을 포함해 6일간 길게 이어진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정을 나누고 추억을 쌓기 위한 시간이 늘어난 셈이다. 이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세종시민이 추천하는 여행지를 중심으로 명절 연휴 가 볼 만한 곳을 추천한다.

◆ 시민이 추천하는 관광명소 10선 ‘이응다리’


이응다리는 금강 북측의 중앙녹지공간과 남측 3생활권 수변공원을 연결하는 국내에서 가장 긴 보행 전용 교량이다. 세종대왕이 한글을 반포한 1446년을 기념해 둘레는 1,446m로 건설됐고 복층으로 구성돼 상부층은 보행전용, 하부층은 자전거 전용으로 이용된다. 세종의 환상형 도시구조를 형상화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세종시의 대표 상징물 중 하나로 꼽힌다. 이곳에는 겨울밤을 빛내는 빛 조형물들이 설치돼 있어 겨울밤 낭만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 설 연휴 무료개방·풍성한 이벤트 가득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전경


국립세종수목원은 한국관광 100선에도 이름을 올린 세종시 대표 관광명소다. 시 중앙녹지 공간에 조성된 도심형 국립세종수목원은 축구장 90개 규모인 65만㎡를 자랑한다. 한국의 전통적 정원과 현대적 생활정원문화를 한눈에 보여주는 20여 개의 다양한 주제별 전시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3,759종류의 식물과 172만 본의 식물이 식재돼 있다. 특히 국내 최대의 사계절 전시 온실은 겨울철 추위를 피하면서 추억을 쌓기에 좋다.


설 연휴에는 설날 당일인 29일만 휴관하며 30일까지 무료로 개방된다. 이 기간 윷놀이,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 10종과 장구, 북 등 전통악기 5종을 남녀노소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또 28일과 30일 이틀간 식물, 공예품, 푸른뱀 굿즈 등을 만나 볼 수 있는 소상공인 플리마켓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동백꽃 필 무렵 : 우리 동백 이야기’, ‘2025 카틀레야 난초 품종 전시’ 등 명절 기간 다양한 전시도 계속된다.

◆ 도시와 자연을 동시에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해밀단길’


세종시 해밀단길에 자리잡은 해밀단길(해밀5로)은 원수산과 원수천이 어우러진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지역 청년창업가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탄생한 외식문화를 즐길 수 있다. 로컬브랜드 거리조성 사업을 통해 조성된 해밀단길은 ‘젊은도시’, ‘정원도시’ 세종시의 색을 잘 담아낸 공간이기도 하다. 로컬브랜드 거리조성 사업을 통해 청년사업가들이 문을 연 가게는 ‘그로서리스터프 베이크하우스’, ‘밀쓰젤라또’, ‘빠스타스가든플레이사’, ‘미나노스시’ 등 4곳이다. 이제 막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기 시작한 해밀단길에서 자연과 외식문화를 동시에 즐겨보길 바란다.

◆ 가족과 인상깊은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베어트리파크’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세종시 전동면에 위치한 베어트리파크는 10만여 평 대지에 1,000여 종에 이르는 꽃과 나무부터 귀여운 반달곰·불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을사년 설 명절을 맞아 방문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선물과 곰 먹이 체험권 나눔 이벤트, 전통놀이 체험, 미디어트리 아트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100여 마리의 곰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분재 등이 전시돼 있는 따뜻한 식물원까지 다채로운 공간에서 풍성한 이벤트로 가족과 설 연휴 추억을 쌓고 싶다면 베어트리파크를 추천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thesnstime.com

김가령 기자 profile image
by 김가령 기자

Subscribe to New Posts

Lorem ultrices malesuada sapien amet pulvinar quis. Feugiat etiam ullamcorper pharetra vitae nibh enim vel.

Success! Now Check Your Email

To complete Subscribe, click the confirmation link in your inbox. If it doesn’t arrive within 3 minutes, check your spam folder.

Ok, Thanks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