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혁신을 위한 도전, 새로운 통찰
대전교육청, 교사학습공동체 인사이트 특강에 총 1,000여 명 참여
[SNS 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2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교사학습공동체 인사이트 특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교사학습공동체 인사이트 특강은 교사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공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적 접근방법에 대한 통찰과 이해를 위해 심도있게 톺아보는 강의로, 교사가 만족하며 가르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시리즈 특강이다.
제1차는 ‘협력하는 공동체! 역량을 키우다’라는 주제로 광명서초등학교 김차명 교사가 초등교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했다. 제2차는 ’협력하는 학교! 혁신을 이끌다’, 제3차는 ‘협력하는 교육! 미래를 만나다’로 구성하여 ‘함께하는 도전, 수업을 세우다’라는 주제로 총 3회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교사학습공동체에 대한 인사이트를 통해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중요한 도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 3차는 대면, 2차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매회 300여 명 이상의 초등교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사학습공동체 인사이트 특강을 통해 효과적인 수업 전략 공유 및 피드백, 새로운 수업 방법의 도입, 교사 간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 등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교 교육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교실 수업 혁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